2011년 9월 28일 수요일

오더앤카오스


바로 오더앤카오스라는 게임으로 이미 스마트폰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알고 있는 게임이죠! 게임로프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MMORPG 장르를 보여주고 있는 게임입니다. 오더앤카오스는 얼핏 보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 상당히 유사하여 적지않은 비난을 받기는 하였지만 일단 스마트폰이라는 환경에서 PC에서 즐기는 MMORPG 못지 않은 환경을 제공하여 전세계 유저들이 많이 즐기고 있는 스마트폰 MMORPG 게임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아이패드를 통해 즐겨보았고 당시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도 MMORPG의 모든 요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기를 열어주었다고 평가를 하고 있기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더앤카오스가 스마트폰을 떠나 또 한번 새로운 제시를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웹페이지에서 오더앤카오스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그것도 전세계 5억 이상의 사용자가 존재하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말이죠! 통상 페이스북의 게임이라고 하면 간단한 방식을 요구하는 소셜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오더앤카오스를 페이스북을 통해서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즉 웹브라우저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설치햐야 하는 MMORPG의 모든 요소와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페이스북을 통해 오더앤카오스를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모습은 스마트폰과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픽적으로 다시 개발한 것이 아니라 웹브라우저 환경에 맞게 컨버팅 작업을 한 것이겠죠! 또한 스마트폰에서는 터치라는 컨트롤 환경을 제공하였다면 페이스북을 통한 오더앤카오스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 PC에서 즐기는 일반 MMORPG와 동일한 컨트롤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터치라는 환경도 좋지만 역시 MMORPG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즐겼던 것이 대부분이기에 더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니 역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오더앤카오스의 페이스북 버전을 플레이 해보면서 개인적으로 앞으로가 너무나도 기대가 되었습니다. 오더앤카오스의 구현 수준이 이미 현존하는 MMORPG의 모든 요소를 담아내고 있기에 앞으로 웹브라우저에서 MMORPG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환경에서 수익구조 역시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기에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게 됩니다. 더불어 이러한 환경은 결국 언젠가는 웹이 연결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가져올 것이고 이는 게임을 즐기는데 지속성을 가지게 되어 저와 같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일이기도 하죠!

게임 자체는 MMORPG와 동일하고 스마트폰용과 같기에 따로 설명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 같은 MMORPG를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단 오더앤카오스는 페이스북의 특성을 잘 살려 페이스북 지인들과 친구를 맺고 대화를 할 수 있으며 또 파티에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페이스북이 가진 지인들과의 소통 방향성을 오더앤카오스에도 적용을 하여 소셜의 요소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점은 앞으로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하는 페이스북 MMORPG 게임에 있어 반드시 도입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오더앤카오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